한국체육산업개발 ‘인권경영 선언식’ 개최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는 인권경영 실천 다짐

2024-12-20 14:30 출처: 한국체육산업개발

한국체육산업개발 인권경영 선언식 개최

서울--(뉴스와이어)--한국체육산업개발주식회사(대표이사 신치용)는 지난 16일 송파구 우리금융아트홀 대회의실에서 ‘인권경영 선언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세계 인권의 날을 기념해 인권 존중 조직문화 확산 및 내부 인식 강화를 목적으로 인권경영 실천에 대한 기관장의 명확한 의지를 표명하고 공표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신치용 대표이사를 비롯한 간부 직원들이 참석해 인권경영 선언문을 함께 선포하고 직접 서명하며 적극적인 실천 의지를 표명했다.

선언문은 △UN 세계인권선언 등 국내외 기준 및 규범 준수 △인권침해의 사전 예방 및 구제 △이해관계자의 인권 존중 및 상생 발전 △강제노동 및 아동노동 금지 △산업안전 및 보건 증진 등의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체육산업 직원들은 인권경영 선언식을 실시간 온라인 영상을 시청하며 선언식에 동참했다.

신치용 대표이사는 “공공기관으로서 모든 경영활동에서 인간의 존엄과 가치를 중시하며, 구성원과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존중하는 책임 있는 태도로 인권경영의 정착 및 확산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체육산업개발 소개

한국체육산업개발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 공공기관으로서 올림픽공원, 미사리 경정공원 등 88서울올림픽 시설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스포츠·문화 공간 제공을 통한 국민건강과 행복증진을 위해 1990년 7월에 설립됐다. 현재는 올림픽시설물 및 분당·일산스포츠센터 관리·운영과 경륜·경정시설물, 에콜리안 골프장,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시설 관리와 12개 장외 지점 등을 관리하는 스포츠·문화 사업 전문기관이다. 본부는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에 위치하고 있으며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기타공공기관이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