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병점도서관 리모델링 실시, 내년 초 재개관

노후 시설 개선 및 공간 재구성 위한 리모델링으로 6월 1일부터 휴관

2021-06-14 10:40 출처: 화성시립도서관

병점도서관 임시휴관 안내문

화성--(뉴스와이어)--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이종원)은 병점도서관의 노후 시설 개선 및 공간 재구성을 위한 리모델링을 진행하고자 이달 1일부터 휴관한다고 밝혔다.

병점도서관은 2005년 9월 1일, 지하 1층 지상 3층 연면적 2475㎡ 규모로 개관했다.

이번 리모델링 공사는 자료실 중심의 공간 재구성, 문화강좌실 및 간행물실 신설 등으로 이용자가 사용하는 공간을 확대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냉·난방 시스템, 조명 및 전열 기구 교체, 법정 피난 설비 등 노후 시설을 교체해 누구나 쾌적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한다.

리모델링 공사로 인한 소음, 진동, 분진 발생과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공사 기간 중 도서관을 임시 휴관하며 내년 1월 중 재개관 예정이다. 해당 기간 중 도서 대출과 상호대차 등 도서관 출입과 서비스 이용이 불가하며 기존 대출 도서는 도서관 입구의 무인반납기(6월 20일까지)를 이용하거나 타 도서관에서 반납하면 된다.

병점도서관 휴관 기간 동안 이용할 수 있는 가까운 도서관으로 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 진안도서관이 있다.

도서관 리모델링과 휴관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성시립도서관 개요

화성시립도서관은 ‘자꾸만 찾아가고 싶은 도서관’이라는 공간과, 독서로 시작된 지적이고 유쾌한 사업들로 시민과 소통한다.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도서관은 2021년 현재 병점도서관·태안도서관·삼괴도서관·봉담도서관·동탄복합문화센터도서관·송산도서관·정남도서관·진안도서관·동탄중앙이음터도서관·동탄목동이음터도서관·송린이음터도서관·왕배푸른숲도서관·두빛나래어린이도서관·둥지나래어린이도서관 14개관이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