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김주상 저자의 ‘100년 만에 부의 기회가 왔다’ 출판

100년 만에 오는 이 대변화 속에 우리가 부자가 될 수 있는 부의 기회가 있다
모든 것이 디지털화하는 이 시점에 화폐만이 아날로그일 수는 없다

2021-09-17 10:21 출처: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100년 만에 부의 기회가 왔다’ 표지

서울--(뉴스와이어)--도서출판 행복에너지가 ‘100년 만에 부의 기회가 왔다’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변화 속에 부의 기회가 있다. 농경사회에서 증기기관차를 중심으로 한 기계 활용 사회로의 1차 산업혁명, 전기와 에너지를 중심으로 대량생산을 추구하는 2차 산업혁명, 컴퓨터와 인터넷을 중심으로 지식정보화를 추구하는 3차 산업혁명, 그리고 이제 모든 아날로그를 디지털화하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모든 데이터가 돈이 되는 빅데이터사회, 인공지능사회, 모든 것이 로봇화되는 자율주행 시대, 소비자의 권익을 보호하는 탈중앙화 블록체인사회, 가상과 현실의 구분이 없어지는 초연결사회의 메타버스 시대, 하나의 디지털 플랫폼이 1억의 일자리를 대신하는 시대, 전 세계가 하나의 경제로 움직이는 글로벌사회로 대 전환하는 4차 산업혁명을 맞고 있다.

100년 만에 오는 이 대변화 속에 우리가 부자가 될 수 있는 부의 기회가 있다. 모든 것이 디지털화하는 이 시점에 화폐만이 아날로그일 수는 없다. 아날로그화폐(지폐, 동전)는 반드시 디지털(암호)화폐로 갈 수밖에 없을 것이다. 사람은 무한히 편함을 추구하고, 자유를 추구한다. 암호화폐야말로 편안함과 자유를 동시에 만족시켜 주는 화폐 진화의 최종산물이다. 세계 어디든 국경 없이 실시간으로 사용할 수 있고, 무엇이든 다 결제할 수 있으며, 스마트 계약이 가능하고, 가상세계와 현실세계 모두에서 사용할 수 있고, 개인의 정보도 감시 없이 100% 보호될 수 있다.

시대는 사람의 성품(편리함, 자유)을 따라 변해 갈 것이다. 그 중심과 베이스에 디지털(암호)화폐가 있다. 시대의 흐름은 명확하다. 하지만 현실은 복잡하고 어수선하다. 역사적으로 봤을 때 변화에서 부를 얻는 최고의 기회는 항상, 방향은 분명한데, 초기라서 인식 부족으로 인해 어수선하고 불법이니 합법이니 하고 복잡한 상황 속에 가려져 있었다. 4725배 주가가 상승한 아마존의 30년 전 모습이 그러했으며, 150배 주가가 상승한 카카오의 22년 전 모습이 그러했다. 우리 인생 최고의 기회는 항상 이렇게 왔다. 결단과 모험, 용기가 필요하다.

2009년 비트코인이 처음 출시됐을 때 그 값어치를 알아보지 못한 한 프로그래머는 1만 개의 비트코인을 피자 두 판과 바꿨다. 비트코인 최고가로 환산해 보면 8000억원짜리 피자 두 판이었던 것이다. 우리도 지금은 어떻게 보일지 모르지만 현재의 우리 판단과 결정을 봤을 때 10년 후 쯤의 기회를 놓치는 것은 아닌지 생각해 봐야 한다.

100년 만에 온 이번 기회를 잘 잡고, 10년 정도 시간의 흐름을 기다린다면 엄청난 부자가 될 수 있을 것이다.

나는 일반인들이 엄청 어렵게 생각하는 암호화폐, 블록체인, 그리고 채굴에 관한 내용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 도형, 핵심키워드로 정리했다. 암호화폐의 탄생 배경과 역사, 대표적인 암호화폐의 정리,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와 응용, 채굴에 대한 이해와 현실적 접근, 그리고 암호화폐의 발전 가능성 등도 여러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해 수록했다.

아무쪼록 많은 사람들이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를 통해 반드시 올 수밖에 없는 변화의 중심 속에서, 부의 기회를 잡으시기를 바란다.

2021년 9월 10일

◇저자 김주성

저자 약력

김주상(IT컨설턴트)

·경력

현)한국소셜미디어연구소 소장

현)한국국제협력단 SNS 기술평가위원

현)한국전자상거래학회 상임이사

·학력

-공주대학교 대학원 전자상거래학 박사수료

-한밭대학교 대학원 공학 석사

◇저서

‘응답하는 SNS 마케팅’

‘성공을 부르는 SNS 마케팅’

‘소셜미디어로 인생을 바꾼다’

‘소셜미디로 만드는 소통’

◇논문

전자상거래 화폐로서 비트코인의 가능성(2013 한국전자상거래학회 학술대회 인천대학교)

◇추천사

-박봉규‌(코리아씨이오서밋 이사장, 월드블록체인서밋 마블스 회장)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물결이 우리 주위에 몰려오고 있습니다. 아주 거대한 파동을 일으키며 말이지요. 그 파동의 중심에 블록체인과 비트코인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그것들은 무엇일까요. 블록체인은 비트코인이라는 암호화폐를 통해 구현된 ‘개념’입니다. 비트코인 투기 현상으로 인해 사람들에게 ‘암호화폐의 기반 기술’로 블록체인이 알려졌지만, 사실 블록체인은 금융거래는 물론 일상을 뒤바꿀 잠재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록체인에 관해 어려워하는 일반인들이 적지 않을 것입니다. 이 책은 그런 분들을 위해 씌어졌습니다. 복잡하고 어려운 단어 대신 일상의 이야기로 설명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암호화폐에 대한 배경과 역사에 대해서도 설명함으로서 독자의 이해를 돕고 있습니다. 시대의 흐름을 쫓는 분, 암호화폐와 블록체인에 대해 이해하고 싶은 분들에게 이 책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부의 기회는 지나가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미래의 부는 비싼 자산을 누가 가지고 있느냐에 달려 있지 않습니다. 누가 시대의 흐름을 잘 읽고 적절한 타이밍을 빠르게 캐치하느냐에 달려 있습니다. 미래의 부를 성취하고 싶은 분들에게 일독을 권합니다.

-이종호(국립공주대학교 전자상거래학 교수, 경영학박사)

이 책은 4차 산업혁명이라는 높은 파고가 휘몰아치는 혼돈의 시대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해 줬다.

-최원영(세광고등학교장)

“미래는 이미 와 있다. 단지 널리 퍼져 있지 않을 뿐이다”는 윌리엄 깁슨의 말처럼,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물결이 우리 주위에 몰려오고 있다. 100년 만에 오는 대변화(Great change)의 중심에 디지털화폐가 자리 잡고 있다. 작가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상세하고도 쉬운 안내를 통해 암호화폐에 대한 이해를 도울 뿐 아니라, 미래의 부 지도에 대한 나침반을 동시에 제공한다. 앞으로 펼쳐질 디지털화폐 생태계가 선명하게 조망되는 것은 이 분야에 대한 작가의 혜안과 통찰이 탄탄하게 뒷받침돼 있기 때문이다. 변화에 적응하는 자가 최후의 승자가 된다는 다윈의 주장을 빌리지 않아도, 변화의 흐름에 편승하지 않으면 생존의 절벽에 몰릴 수밖에 없다는 것이 냉엄한 역사의 현실이다. 작가가 책머리에 언급한 것처럼 변화 속에 부의 기회가 있다면, 이 책이 바로 새로운 기회를 조준하는 트리거가 될 것이다.

-류정만(나비솔한방병원 대표 원장)

김주상 대표의 출간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김주상 대표는 소셜미디어부터 시작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대표적인 블록체인 전문가로 자리매김을 하고 있는 분이죠.

이 책을 통해 많은 이들에게 부의 기회가 전달되기를 바랍니다. 혼돈의 가상화폐 시대에 이렇게 쉽고 이해하기 좋은 기회의 책을 만들어 준 김주상 대표에게 진심으로 감사 말씀 드립니다.

-조영구(방송인)

이 책은 화폐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블록체인에 관해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고, 혼돈의 가상화폐 시대의 방향성을 잘 제시해 주고 있다.

-정보근(공학박사, 가톨릭관동대 겸임교수)

트렌드를 평생 학습해야 하는 시대를 살면서 블록체인이란 쉬운 키워드는 아니었다. 막연하게 알고 있는 블록체인 정의를 한 권의 책으로 일목요연하게 정리 할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차례

머리말·004

추천사·007

part 1

암호화폐란 무엇인가?

1. 암호화폐(비트코인)의 탄생배경과 역사·014

2. 비트코인 소개(암호화폐 1.0)·026

3. 이더리움 소개(암호화폐 2.0)·039

4. 치아코인(Chia Coin)코인 소개(암호화폐 3.0)·050

5. 대표 알트코인(비트, 이더, chia 외 7개) 소개·067

6. 암호화폐(비트코인)가 상승할 수밖에 없는 이유·076

7. 블록체인(Blockchain)이란 무엇인가·083

8. 암호화폐의 역할 분류·095

9. 암호화폐와 사이버머니의 차이·110

10. NFT(대체불가토큰)란 무엇인가·113

11. 디파이(DEFI)란 무엇인가·125

12.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이해·133

13. 풀 노드와 라이트웨이드 노드의 이해·136

14. 토큰과 메인넷의 이해·139

15. 하드포크와 소프트포크의 이해·141

16. 암호화폐의 확장성·143

17. ICO와 IEO의 차이·146

part 2

아날로그의 디지털화 속에 부(富)의 기회가 있다

18.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 디지털화)·150

19.코닥의 몰락(변화를 두려워하면 망한다)·170

20. 메타버스(Metaverse)가 암호화폐를 발전시킨다·176

21. CBDC(법정디지털화폐)가 암호화폐를 발전시킨다·193

22. 비트코인(암호화폐)ETF가 암호화폐를 급등시킨다·210

part 3

암호화폐의 채굴도 좋은 투자 수단이다

23. 채굴(Mining)이란 무엇인가?·216

24. 치아코인 채굴이 갖는 장점 9가지·225

25. 아크인베스트먼트 CEO 캐시우드의 비트코인 인터뷰·228

출간후기·236

◇출간후기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권선복 대표

암호화폐의 시대, 100년 만에 찾아온 부의 기회를 말하다!

여러분의 삶 곳곳에 희망찬 부의 에너지가 스며들기를 기원한다.

요즘 전 세계적으로 가장 뜨거운 뉴스 중 하나가 바로 비트코인이다. 지난해 3월 500만원 남짓하던 비트코인 가격이 2021년 4월에 8000만 원을 돌파했다. 코인 투자로 수천만원, 수억원씩 돈을 버는 사람들이 생기면서 이에 대한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한 것이다. 그러나 정작 아는 것이 없으니 섣불리 발을 담그기도 겁이 나고, 그렇다고 가만히 있자니 기회를 놓치는 것 같아 불안하다는 사람들도 많다.

이 책은 4차 산업혁명과 블록체인, 가상화폐와 암호화폐에 대한 기본적이고 쉬운 이해를 위해 쓰였다. 책 한 권으로 블록체인과 4차 산업혁명, 가상화폐에 대한 방대한 내용을 모두 다루는 데는 한계가 있기에 저자 경험을 중심으로 풀어나갔다. 수년간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시장을 주시해온 저자가 본 미래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다. 일반인들이 자칫하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암호화폐, 블록체인, 그리고 채굴에 관한 내용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 도형, 핵심키워드로 정리한 책이라고 볼 수 있다.

이 책 ‘100년 만에 부의 기회가 왔다’는 여러분으로 하여금 부의 세계로 들어서는 입구 역할을 할 것이다. 암호화폐의 탄생 배경과 역사, 대표적인 암호화폐의 정리, 블록체인에 대한 이해와 응용, 채굴에 대한 이해와 현실적 접근, 그리고 암호화폐의 발전 가능성 등을 여러 전문가의 의견을 참고해 정리한 책이다. 이 책을 읽는 독자 여러분의 집안에도 부의 에너지가 깃들기를 기원한다.

◇출판사 서평

이 책은 4차 산업혁명과 블록체인, 가상화폐와 암호화폐에 대한 기본적이고 쉬운 이해를 위해 쓰였다. 책 한 권으로 블록체인과 4차 산업혁명, 가상화폐에 대한 방대한 내용을 모두 다루는 데는 한계가 있기에 저자 경험을 중심으로 풀어나갔다. 수년간 가상화폐와 블록체인 시장을 주시해온 저자가 본 미래에 대해서도 이야기하고 있다. 일반인들이 자칫하면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암호화폐, 블록체인, 그리고 채굴에 관한 내용을 누구나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그림, 도형, 핵심 키워드로 정리한 책이라고 볼 수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 개요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행복이 샘솟는는 도서, 에너지가 넘치는 출판을 지향하는 출판 기업이다. 기쁨 충만, 건강 다복, 만사대길한 행복에너지를 전국 방방곡곡에 전파하는 사명감으로 임직원 모두 최선을 다해 일하고 있다. ‘좋은 책을 만들어 드립니다’라는 슬로건으로 베스트셀러 작가나 기업가, 정치인 등 잘 알려진 이들은 물론 글을 처음 써 보는 일반인의 원고까지 꼼꼼히 검토해 에세이집, 자기계발서, 실용서, 자서전, 회고록, 에세이, 시집, 소설 등 다양한 분야의 도서를 출간하고 있다. 도서출판 행복에너지는 서편제에 버금가는 영화 제작을 기획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대하소설 소리 책 기사 한국교육신문에 게재된 원문을 읽은 후 성원과 지도편달 부탁드린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