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블루터치 홈페이지 리뉴얼 오픈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 구현
정신건강 자가검진 결과에 따른 온·오프라인 서비스 신규 제공

2021-10-27 17:20 출처: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리뉴얼한 블루터치 홈페이지

서울--(뉴스와이어)--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블루터치, 마인드스파, 싱크어게인 홈페이지를 통합해 새롭게 블루터치 홈페이지를 개편했다고 27일 밝혔다.

블루터치 홈페이지는 정신건강 정보 제공을 비롯해 △정신건강 자가 검진 △자가 관리 프로그램 △정신건강 캠페인 등 서울시민의 정신건강 예방, 증진, 인식 개선을 위해 운영하는 서울시 정신건강 온라인 통합 플랫폼이다.

이번 블루터치 홈페이지 리뉴얼은 정신건강과 관련해 필요한 정보를 더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객관식형 챗봇 △키워드 중심의 맞춤형 정보제공 △소셜 미디어를 포함한 통합 검색 시스템 △위치 기반 기관 검색 서비스 기능을 도입했다. 또 정신건강 서비스의 접근성 및 연계 등 연속적 서비스 제공을 위해 △정신건강 자가검진 도구 확대 △정신건강 자가검진 결과 오프라인 서비스 연계 시스템 등을 추가했다.

리뉴얼한 홈페이지는 메인 페이지를 ‘마음건강’과 ‘마음건강+’로 분리해 이용자 욕구, 목적에 맞는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게 특징이다.

마음건강 페이지는 △정신건강 정보 △정신건강 자가검진 △정신건강 자기관리 △정신건강 서비스 안내 △소식 알림 △블루터치 소개로 구성돼 일반적인 정신건강 정보를 이용할 수 있다.

마음건강+ 페이지는 △통계 및 지표 △ 교육 △공고 △자료실 △홍보물로 구성돼 더 전문적인 정신건강 정보 및 자료를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이해우 센터장은 “이번 홈페이지 리뉴얼을 통해 개인별로 적절한 정신건강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길 바란다”며 “정신건강에 대한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 개요

서울시정신건강복지센터는 2005년 전국 최초로 개소한 광역형 정신건강 복지센터다. 서울시민들의 정신건강 향상과 정신 질환 예방, 정신건강의 어려움이 있는 시민도 더불어 살며 회복되는 행복한 서울을 만들기 위해 정신건강 증진기관들과 협력해 다양하고 전문적인 정신건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