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식품 정보 매거진 ‘소비공감’ 겨울호 발간

‘농식품 소비공감’이 전하는 ‘한국인의 솔 푸드 우리 고기 이야기’

2021-11-25 09:00 출처: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의 소비공감 겨울호 표지

세종--(뉴스와이어)--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이 우리 고기에 대한 다양한 이야기와 소비 정보를 담은 농식품 종합 정보 매거진 ‘농식품 소비공감’ 겨울호를 발간했다고 25일 밝혔다.

연간 8만 부(분기별 2만 부)를 제작·배포하는 ‘농식품 소비공감’은 우리 농산물에 대한 가치와 올바른 정보를 담아 소비자가 건강하고 합리적인 농식품 소비 활동을 하도록 농림축산식품부(장관 김현수, 이하 농식품부)와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신명식, 이하 농정원)가 계절별로 발행하는 소식지다.

이번 호 테마는 ‘우리 고기’로, 표지는 테마에 맞춰 우리 음식에 자주 활용돼 온 소고기와 돼지고기 대표 부위를 파, 마늘 등 우리 채소와 함께 구성해 눈길을 끈다.

농식품 공감 섹션의 ‘고기 공감’에서는 ‘특별한 날 맛보던 고기, 그 풍성했던 기억’을 주제로 독자들의 고기에 얽힌 사연을 담아 전한다. 인문학 칼럼인 ‘고기, 우리 삶과 함께하다’는 예로부터 우리 민족이 즐겨 먹은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오리고기에 대한 역사와 효능, 우리 식문화에 미친 영향 등을 짚는다.

이어 ‘고기, 이야기로 만나다’에서는 연간 쌀 소비량에 버금가는 한국인의 고기 소비에 초점을 맞춰 농축산 정보와 소비 정보, 그 외 흥미로운 정보를 짧은 글과 그림으로 담아낸다. 테마 레시피 칼럼인 ‘고기, 밥상에 올리다’에서는 채소를 곁들여 간단하게 만들어볼 수 있는 콩나물 불고기와 소고기채소말이찜 레시피를 소개한다.

농촌 공감 섹션의 ‘떠나요 농촌으로’에서는 고즈넉한 겨울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전남 담양군 ‘달빛무월마을’을 찾아가 여행하고 체험하며 즐길 거리를 소개한다. 귀농·귀촌 성공 사례를 발굴·소개하는 ‘농촌에 살아요’에서는 당나귀 테마파크 등 6차 산업에 도전 중인 김한종 스카이밀크팜 대표의 귀농 노하우를 담아 전달한다. ‘스마트팜 탐방’에서는 ICT 융복합 스마트 축산 모델 농장인 경남 하동군 문석주 바른양돈 대표를 만난다. ‘명인을 만나다’에서는 전통 떡갈비인 가리적 기술을 3대째 계승하는 송성자 명인을 만나 음식 철학을 듣는다.

소비 공감 섹션의 ‘공감여지도’에서는 강원도 대표 특산물을 소개하고, 전문가 칼럼 ‘건강한 제철식탁’에서는 뿌리채소인 우엉의 효능과 활용법을 짚는다. 이외에 ‘제도로 보는 농식품’에서는 다양한 제도를 통해 더 건강하고 현명하게 우리 고기를 선택하는 방법을 전하는 등 양질의 다양한 정보로 우리 농식품에 대한 관심을 이끈다.

한편 농식품 소비공감 겨울호를 한 번만 읽어 봐도 쉽게 답을 찾을 수 있는 온라인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총 20명에게 농촌사랑모바일상품권을 증정한다.

웹사이트: http://www.epis.or.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