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구로·금천 청소년 수련 시설 청소년운영위원회 연합 교류 활동

구로, 금천 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 한자리에 모이다

2022-12-02 17:15 출처: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구로, 금천 지역 청소년운영위원회 단체 사진

서울--(뉴스와이어)--구로구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관장 문영민)은 11월 19일 구로·금천 지역 청소년 시설에 소속된 청소년운영위원회를 대상으로 연합 교류 활동을 진행했다.

이날 교류 활동에는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천왕성’, 구로청소년센터 청소년운영위원회 ‘메아리’, 궁동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청기백기’, 독산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MOVE’ 총 4개 기관이 참여했다.

교류 활동 1부에서는 각 청소년운영위원회(이하 청운위)가 앞으로 다양한 활동 우수 사례를 공유하고 꾸준한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는 다짐을 담은 협약을 청소년들이 직접 체결하고, 서로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이 마련됐다. 2부에는 청운위 위원들이 지역 및 기관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앙트러프러너십’ 교육이 진행됐다.

활동에 참여한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청운위 천왕성 이나연 위원장은 “교류 활동을 통해 다른 청소년운영위원회 활동을 서로 배워갈 수 있는 의미있는 시간이었다. 내년에는 청운위 간 연합 행사를 함께 기획, 운영하면 더 많은 청소년이 찾는 청소년 시설이 될 것 같아서 기대된다”는 운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청소년운영위원회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4조에 따라 청소년 시설에 설치된 법적 참여 기구로, 청소년이 민주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주체적 참여를 보장하며 9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 20명 안팎으로 구성돼 있다.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 개요

천왕동청소년문화의집은 구로구가 설립하고 한국청소년재단이 운영하는 청소년 시설로, 청소년에게 다양한 체험 활동 및 공간을 제공해 성숙한 민주 시민으로 행복한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