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한국외대가 2023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유일의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인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가 1월 30일(월)부터 2월 15일(수)까지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을 진행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수업과 시험 등 모든 학사 과정이 100% 온라인으로 이뤄지는 사이버대학으로, 졸업 시 일반대학교 졸업자와 같은 4년제 학사학위를 받을 수 있다. 여기에 사이버한국외대만의 다양한 교육 과정을 이수하면 직무 역량이나 커리어 개발에 실질적 도움이 되는 각종 자격증과 수료증도 취득할 수 있다.
모집학부·학과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총 9개다.
신입학은 국내외 고등학교 졸업(예정)자, 국내 검정고시 합격자 또는 이와 동등 이상의 자격이 인정되는 사람은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국내외 전문대학 졸업(예정)자 이상 또는 그에 준하는 학력이 인정되는 자는 2학년 및 3학년 편입학에 지원할 수 있다.
입학 희망자는 2차 모집 기간 원서 접수 및 자기소개서 작성, 학업소양검사를 완료하고 구비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입학전형 평가는 자기소개서(70%)와 학업소양검사(30%)로 이뤄진다.
이번 2023학년도 1학기 2차 신·편입생 모집에서는 △정원 내 일반전형 △중앙행정기관 및 공사·공단과 산업체 협약 기관 재직자를 위한 산업체 위탁 △부사관, 장교 등 직업군인을 위한 군 위탁 △북한이탈주민 및 외국인 △특수교육대상자 △농어촌학생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등 다양한 정원 외 특별전형에서 1차 모집의 결원에 대해 학생을 선발한다.
사이버한국외대는 학생 개개인이 본인의 학습 여건에 맞춰 학업 설계를 할 수 있도록 여러 제도를 통해 지원한다. 먼저 국내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클립형 콘텐츠를 도입해 학생이 스스로 학습 시간을 조절하고 학습 내용을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여기에 교과목별로 배정된 석·박사급 튜터(tutor)의 학습 지원 및 진도 관리를 통해 학생들의 체계적인 학업 관리를 돕는다. 학업 기간을 단축해 탄력적으로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집중학기제도’와 ‘조기졸업제도’를 마련했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분야의 지식 함양을 통한 전공 간 시너지 창출이 가능하도록 복수전공, 부전공 제도 역시 운영하고 있다.
또 사이버외대는 학생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고 학업에 전념할 수 있도록 ‘Need-based’ 장학제도를 마련, 직장인·해외 직장인, 전업주부, 우수 인재, 다문화 등 학생 상황에 맞는 다양한 장학금을 폭넓게 지원한다. 한국장학재단을 통한 국가장학금 신청 시 등록금 범위 내에서 교내 장학과 중복 수혜가 가능해 소득 구간에 따라 최대 전액까지 등록금을 감면받을 수 있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2023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2차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학교 입학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메일이나 전화, 카카오톡(ID: cufs)으로 입학 상담 및 문의가 가능하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있는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 교육 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10개 학부·학과와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