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동아대학교 르엉 민 쌈 이사장이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를 방문했다
서울--(뉴스와이어)--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총장 장지호)는 5월 5일 베트남 다낭에 있는 동아대학교(Dong A University)의 르엉 민 쌈(Luong Minh Sam) 이사장이 사이버한국외대를 찾았다고 밝혔다.
베트남 동아대와 사이버한국외대는 지난해 1월 국제 교류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코로나19로 온라인으로 진행한 협약 체결식 이후, 상호 협력 강화 모색을 위해 르엉 민 쌈 이사장이 한국을 방문하면서 이번 만남이 성사됐다.
르엉 민 쌈 이사장은 사이버한국외대 총장실에서 장지호 사이버한국외대 총장과 진정란 사이버한국외대 글로벌교육원장, 강하나 사이버한국외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장과 환담을 나눴다. 르엉 민 쌈 이사장은 이 자리에서 3+1 복수학위 제도 등 양 대학 간 학생들의 교육에 관한 교류 방안, 상호 학술 교류 및 공동 연구 등에 대해 논의한 뒤 사이버한국외대의 풀HD(Full-HD) 스튜디오를 방문해 콘텐츠 제작 과정을 살펴보고 시연하는 시간을 가졌다.
베트남 동아대와 사이버한국외대는 ‘KF 글로벌 e-스쿨 한국어 교육 사업’, ‘해외한국어교육실습’ 프로그램 등을 통해 한국어 교육 분야에서 실질적 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장지호 총장은 “이번 방문을 계기로 양교 간 교류를 더 활성화하고, 베트남 동아대의 우수한 학생들이 사이버한국외대에서 양질의 교육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이버한국외대는 6월 1일부터 7월 13일까지 2023학년도 2학기 신·편입생을 모집할 예정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소개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서울시 동대문구 이문동 한국외국어대학교 안에 있는 4년제 원격대학이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는 국내 유일 외국어 특성화 사이버대학교로, 세계 3위 언어교육기관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의 외국어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계적인 교육 과정, 최첨단 온라인 교육 환경, 학생 중심의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이버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 과정에는 영어학부, 중국어학부, 일본어학부, 한국어학부, 스페인어학부, 베트남·인도네시아학부, 마케팅·경영학과, 지방 행정·의회 학과, 산업안전학과, 다문화·심리상담학과 등 10개 학부·학과와 교양학부가 있으며, 대학원 과정에는 TESOL대학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