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보게, 친구~ 얼굴한번보세’ 구례군장애인복지관, 2024년 티머니복지재단 교통복지공모사업 진행

2024-06-10 14:13 출처: 구례군장애인복지관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이 티머니복지재단 ‘여보게, 친구~ 얼굴한번보세’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교실을 진행했다

구례--(뉴스와이어)--구례군장애인복지관이 지난 5월 24일(금)과 31일(금) 양일간 간전면 거석·묘동·하천·효죽마을을 방문해 2024년 티머니복지재단 교통복지공모사업 ‘여보게, 친구~ 얼굴한번보세’의 일환으로 건강교실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여보게, 친구~ 얼굴한번보세’는 티머니복지재단에서 지원을 받아 진행되는 사업으로, 구례군장애인복지관에서는 1279만원의 사업비를 지원받아 11월 30일까지 교통 소외지역 주민들의 복지서비스 향상 및 공동체 의식 확산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한 건강교실에서는 순천제일대학교 강현승 교수의 지도로 주민들이 실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두피·목·발 마사지법과 재활볼을 활용한 운동법 등 다양한 건강관리법을 안내했다. 특히 여수 스킨헬스 체형교정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김현주 대표와 순천제일대학교 의료재활과 학부생들로 구성된 봉사동아리 ‘NATURE’가 자원봉사자로 참여해 연령대가 높은 주민들의 불편한 부분을 관리해주고, 운동법을 효과적으로 숙지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줘 주민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건강교실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 이렇게 먼 곳까지 와준 것만 해도 고마운데 직접 안마도 해주고 방법도 알려줘서 감사하다며, 오늘보다 내일 더 건강해질 수 있도록 알려준 대로 열심히 운동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앞으로 이런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송태영 구례군장애인복지관장은 “교통 소외지역에 있는 마을을 대상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 원거리 지역의 복지 불균형을 완화하고 활기찬 마을을 만드는 데 일조하면서 장애인이 지역사회에서 주체적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소개

구례군장애인복지관은 △사람중심서비스 지원 체계 강화 △사회모델로 지역사회 변화 유도 △지역사회 중심 교류·협력 강화 △ESG 경영·인권 경영의 서비스 실천 △존중·소통·참여라는 핵심 가치 아래 ‘미래로 도약하는 구례군장애인복지관’, ‘지역사회중심으로 보통의 삶을 실현하는 복지관’이라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고 있다.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
뉴스와이어 제공